Q1. 접속번호를 입력한 후 안내에 따라 진행했으나, 프로그램이 다운로드 되지 않습니다.
A1-1. 클리너, 툴바, 백신 등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다면 보안설정을 확인하여 다운로드 제한을 해제 하거나 위즈헬퍼 사이트 주소를 안전한 사이트로 등록하여 예외처리 합니다.
A1-2. 익스플로러에서 서비스를 이용 중이라면 윈도우 자동업데이트 설정이 되어있는지 확인 후 자동업데이트 설정이 되어 있고, 윈도우가 업데이트 되었다면 시스템을 재부팅한 후에 다시 시도합니다
Q2. 상담원, 접속 프로그램 실행 시 "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았거나 방화벽으로 인해 서버로부터 환경설정 파일을 가져오지 못 했습니다."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며 프로그램이 종료됩니다.
A2-1. 인터넷이 연결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.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다면 위즈헬퍼 접속페이지에 접속하여 페이지가 정상적으로 열리는지 확인합니다.
A2-2. Q1의 해결방법에 따라 진행한 후 다시 시도합니다.
Q3. 상담원 프로그램에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.
A3-1. 계정, 패스워드를 맞게 입력했는지 확인합니다.
A3-2. 관리자 계정, 그룹관리자 계정은 상담원 프로그램에 로그인 할 수 없습니다.
A3-3. 상담원 접속 아이피가 설정되어있는 경우 해당 아이피의 PC 이 외의 PC에서는 로그인이 제한됩니다. 접속 아이피는 관리자를 통해 추가 등록 할 수 있습니다.
Q4. 상담원 대기를 하였으나, 접속번호가 생성되지 않습니다.
A4-1. 통신상태 및 방화벽을 확인합니다. 접속번호는 실제 원격제어 통신을 하는 중계서버로부터 수신을 받습니다. 서버와 통신이 되지 않으면 접속번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.
A4-2. 상담원 프로그램에 로그인 후 장시간 작업이 없는 경우 세션이 끊어지게 됩니다. 이 경우는 프로그램을 재시작하여 로그인을 다시하면 해결됩니다.
A4-3. 이 외의 경우 중계서버의 장애가 있을 수 있으므로 관리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Q5. 원격제어 연결 중 연결이 되지 않거나 접속이 끊어집니다.
A5-1. 네트워크 상태나 방화벽을 확인합니다.
A5-2. 보안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보안프로그램에 의해 모듈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. 사용하고 계신 보안프로그램의 실시간 감시를 잠깐 끄거나, 예외처리를 하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.
Q6. 원격제어 중에 제어창을 닫았는데 원격제어창을 다시 표시 할 수는 없나요?
A6. 원격제어 중에 원격제어 창을 실수로 닫은 경우 원격제어 상태창의 '원격제어', ‘원격종료' 두 개의 버튼 중 '원격제어' 버튼을 누르면 원격제어창이 다시 표시됩니다. 원격제어 상담의 종료는 '원격종료' 버튼으로만 가능합니다.
Q7. 원격제어 프로그램의 비정상종료로 인해 상담 기록의 상태가 완료로 표시되지 않습니다.
A7. 원격제어 연결 혹은 상담 중 프로그램의 비정상적인 종료로 인해 상담 기록에 완료로 표시되지 않는 경우 상담원은 상담기록의 상담기록 상세보기에서 수정기능을 통해 상태를 완료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.